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맥북 꿀팁] 내가 맥북을 구입한 4가지 이유

728x90

[맥북 꿀팁] 내가 맥북을 구입한 4가지 이유


안녕하세요 실용주의 입니다. ✋🏻

저는 애플에서 나온 맥북프로를 3년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위에서 '가끔 왜 맥북을 쓰냐?', '그냥 허세로 쓰는거 아니냐?' 라는 질문을 받을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제가 맥북을 구입한 이유 4가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1. 어쩌면 당연한 이야기, 윈도우가 설치된 컴퓨터는 이미 있었다. 

첫번째 이유는 너무나도 단순하죠? 집에 나름대로 사양좋게 맞춰 놓은 데스크탑이 1대 있었기때문에 굳이 윈도우가 설치된 노트북을 추가로 구입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예전에 LG에서 나온 그램도 구매해서 1년 정도 대충 사용하다가 처분해봤기 때문에 발 디뎌 본적 없는 맥 OS를 느껴보고자 애플의 맥북 프로 레티나 디스플레이(줄여서 맥프레)를 구입했습니다.



2.탄탄한 애플 생태계, 기기간 연동성

저는 이 맥북 프로를 들여오기 전 애플의 아이폰6s plus 유저였습니다.

애플의 제품들은 그것들 끼리의 연동 시스템이 정말 잘 되어있기 때문에 애플 생태계라는 말이 있을정도죠. 

그래서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의 사진과 메모, 아이클라우드 등 연동해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기때문에 맥북 프로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애플 기기간의 무선 전송 기능인 에어드랍 역시 정말 편리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과 맥북의 조합으로 사용하다가 현재는 아이폰 + 맥북 + 아이패드 조합으로 완전히 애플 빠로 살고있습니다. 

특히 최근 맥북의 업데이트를 통해 사이드카 기능으로 맥북을 사용할때 아이패드를 확장 모니터로 사용할 수 도 있죠. 정말.. 이제 저는 빠져나갈 수 없습니다 :)


3. 마우스가 필요없는 현존 최고의 트랙패드

맥북의 트랙패드는 현존하는 최고의 노트북 트랙패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제가 이 전에 그램을 사용할 때는 패드가 너무 불편해서 마우스를 항상 들고 다녔었는데, 맥북은 트랙패드가 너무 편해서 애초에 마우스를 구입 하지도  않았습니다!

손가락 개수, 제스처에 따라 스크롤, 줌-인, 줌-아웃 등등 모든 기능을 마치 단축키를 쓰듯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건 글로 아무리 설명을 해도 직접 사용해 보셔야 공감할 수 있을것 같네요..  



4. 선명한 레티나 디스플레이, 빵빵한 스피커

맥북 유저가 아니라도 맥북의 장점 하면 많이 꼽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디스플레이스피커입니다. 

주변 환경을 인식해서 사람 눈이 보기 편한 톤으로 바꿔주는 True Tone 기능과 선명한 색 표현력을 자랑하는 맥북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정말 최고입니다. 제가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수치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말할 수는 없지만 여태까지 살면서 사용해본 모니터 중에서는 가장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 노트북 스피커가 왜 이렇게 웅장한 소리가 나는지 의아했었던 맥북의 스피커 기능 역시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와 스피커는 기회가 되면 꼭 직접 보고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맥북을 구입한 4가지 이유를 적어보았는데요. 

앞으로 맥에 입문하실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