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놀랄 수 밖에 없는 무선키보드 근황 - 로지텍 무선키보드 3종 (mk235, k580, MX keys)

728x90

놀랄 수 밖에 없는 무선 키보드 근황 - 로지텍 무선키보드 3종 

(mk235, k580, MX keys) 


무선 키보드는 종류가 참 많죠?

많은 브랜드에서 많은 모델들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구매자 입장에서 도대체 뭘 사야 할지 고민될 때가 많습니다.

가격 또한 몇 천원 대에서 부터 몇 십만원 대까지 천차만별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보드 브랜드 세계 1위인 로지텍 무선 키보드 3가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과연 어떤 키보드가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제품일지 한번 같이 찾아보시죠.






1. 로지텍 키보드 가성비의 왕, mk235 와이어리스 콤보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로지텍의 가성비 끝판왕, mk235는 로지텍 제품 중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 중 하나인데요.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키보드와 마우스가 모두 포함된 세트 제품임에도 아주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기능이나 디자인은 2만원대 라기에는 꽤 괜찮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높이 조절은 기본적으로 2단계로 조절 가능하고, 펑션키도 있어서 멀티미디어 단축키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재질은 평범한 플라스틱이지만  저렴해 보이지 않는 다크 그레이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이한 점은 키보드 군데 군데에 구멍이 뚫려있어 물이나 액체가 흘러가도록 설계가 되어있어서 물이나 음료를 쏟아도 밑으로 빠져나가게 되어있습니다.

또한 배터리 수명도 굉장히 긴데, AAA배터리 2개를 넣으면 3년간 타이핑이 가능하답니다.

타이핑을 했을때 키 감은 가격대에 맞게 무난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mk235의 단점으로는 블루투스를 따로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usb포트에 수신기를 장착해야만 사용이 가능한 점, 그리고 내구성이 약한 점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가격대가 너무 착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키보드를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2. 깔끔한 디자인의  k580 무선 키보드

깔끔한 책상에 아주 잘 어울리는 키보드 k580 입니다.

이 키보드의 가장 큰 특징은 키보드 상단에 휴대폰을 세워놓을 수 있는 길다란 트레이가 있다는 것인데요. 

트레이에 핸드폰을 세워놓으면 모니터를 보면서 스피커 폰으로 전화 통화나 영상통화도 할 수 있고 영상을 동시에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k580은 전용 수신기뿐만 아니라 블루투스도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에도 페어링을 통해 타이핑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위칭 버튼이 있어서 버튼 클릭 한번으로 PC와 스마트폰을 빠르게 바꿔가면서 타이핑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맥 OS와도 호환이 가능한 기능키들이 겸용으로 있어서 맥북을 사용하는 저는 큰 불편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키감으로는 꽤 쓸만한 느낌을 받았는데요. 키 높이가 낮기 때문에 조금만 눌러도 타이핑이 가능하고  타건 소리가 상대적으로 작은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이 제품의 치명적인 단점은 바로 가격인데요.

아무래도 6만원에 가까운 조금 비싼가격이기 때문에 가성비를 추구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고, 가성비보다 책상에 깔끔한 느낌을 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 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책상위에 올려놨을때 참 깔끔한 키보드라는 생각이 든 제품이었습니다.



3. 로지텍의 최신형 키보드, 프로들을 위한 MX keys 무선 키보드

이 제품은 14만원에 육박하는 꽤 고가의 키보드인데요.

실제로 키보드를 만져보면 고가의 키보드라는 것이 느껴질 만큼 금속으로 되어있는 바디의 마감이나 무게감, 무광코팅된 키 캡의  디테일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MX keys 역시 키 높이가 높지 않아서 조금만 눌러도 키가 눌리는 방식인데요.

그런데 키 감은 k580과는 확실히 달랐습니다.

MX keys 키보드로 타이핑 해보면 굉장히 쫀득쫀득하게 쳐진다는 느낌이 들거든요. 

키를 누를때의 반동이 뭔가 탱탱한 느낌이어서 아주 견고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 키보드는 약 800g이라는 꽤 무거운 무게를 가지고 있어서 책상에 올려놓았을 때 아주 안정적으로 밀리지 않고 타이핑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든 부분이었습니다.

그리고 MX keys의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는 키보드 위에 손을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백라이트가 켜지는 신기한 기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백라이트 기능을 활성화 해놓으면 배터리가 엄청나게 빨리 닳는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고가의 가격이다 보니 몇가지 기능들을 더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계산기를 불러오는 단축키와 전체화면을 캡쳐하는 키, 화면 잠금키가 따로있고 K580 처럼 키보드를 사용할 디바이스를 언제든지 바꿀 수 있는 스위칭 키가 3개가 있습니다.

가성비 키보드로는 추천할 수 없고, 약간의 장비병을 가진 분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는 키보드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 이렇게 로지텍의 무선키보드 3종에 대해 포스팅해보았는데요. 

무선 키보드를 구입하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