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드셋

돈을 끌어 당기는 부자의 5가지 말투

728x90

돈을 끌어 당기는 부자의 5가지 말투

야근, 주말 근무, 공휴일 근무까지.

매일매일 열심히 사는데 도대체 왜 이렇게 생계에 쫓기며 허덕이며 살아가게 되는 것일까요?

부자가 될 수 있는 비결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대다수의 부자들은 부자가 되려면 노력이나 재능도 중요하지만 '운'이 따르는 것도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 운은 우연히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 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운'을 만들어 낸다..

그렇습니다. '운'은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 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부자의 운을 만들어낼 수 있는 방법이 따로 있기 때문입니다.

말투의 변화를 통해 평범한 직장인에서 순식간에 부자의 반열에 들어설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저자가 실천한 작은 변화는 대체 무엇이었을까요?

오늘은 운을 부르는 부자가 되는 말투 다섯 가지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1. 결론 먼저 말해라

신문이나 주간지를 보면 '열애사실 탄로' 같은 헤드라인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헤드라인만 읽어도 기사 내용을 추측할 수 있게 되며, 기사 내용이 궁금해지게 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대화를 할 때도 중요한 부분을 먼저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은 누군가 무슨 말을 하려는 건지 도무지 파악이 안 되는 이야기를 늘어 놓으면 도중에 듣기를 포기하게 되며 지루함과 피로를 느끼기 까지 하게 됩니다.

이런 사람들과는 다시는 만나고 싶지 않을 겁니다.

결론을 먼저 말하고 거기에 자세한 이야기를 덧붙이는 습관은, 어떤 상황에 처해도 조리 있게 말 할 수 있도록 당신을 도와줄 것이며 상대방은 명쾌하게 말하는 당신과 대화하는 것을 좋아하게 될 것입니다.


e. 행운이 생기는 목소리 톤으로 말해라

목소리 톤에도 행운을 불러 일으키는 톤이 있다는 것을 아십니까?

놀랍게도 상대방이 당신을 판단할 수 있는 기준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당신의 목소리 톤입니다.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주려고 밝고 시원시원한 목소리로 말할 필요가 있습니다.

'도레미파솔라시도'의 '솔' 높이를 의식해 보시기 바랍니다.

'솔' 높이에 맞춰 이야기하게 되면 이야기를 듣는 상대방의 기분도 덩달아 밝아지게 됩니다.

밝은 분위기의 대화는 은연중에 상대방이 당신을 호감 가는 좋은 사람으로 기어가게 만들 것이며 상대방은 당신의 든든한 우군이 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3. 알아듣기 쉽게 말해라 

부모는 자식에게 무언가를 가르칠 때 최대한 아이가 알아들을 수 있도록 쉽게 말합니다.

사실 어려운 말을 섞어가며 이야기 할 때보다 누구나 알아들을 만한 쉬운 단어로 이야기하려고 할 때 훨씬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처럼 애정이 넘치는 대화방식을 싫어하는 사람이 어디 있을까요?

자기가 편한 대로만 말하지 않고, 상대방을 배려하면서 말 할 수 있는 사람은 자연스럽게 주변 사람들의 호감을 얻게 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은 절대로 그 사람을 혼자 내버려 두지 않을 것입니다.

자기가 먼저 나서지 않아도 주위에서 자연스럽게 대응해주고 도와주기 때문에 그 사람은 부자가 되는 길에 쉽게 올라탈 수 있습니다.


4. 의견이 달라도 일단은 받아들여라

대화하면서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할 것이 부정입니다.

"그래도 그건", 혹은 "그건 아니지"라고 갑자기 부정을 당하면 누구든 기분이 나빠지기 때문입니다.

상대의 의견을 모두 수용하라는 뜻이 아닙니다.

상대방과 다른 뜻의 이야기를 발언할 수 있지만, 대답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뜻입니다.

상대방의 의견을 들었을 때 부정부터 하지 말고 우선 상대의 이야기를 수용해주세요.

"맞아 나도 이해하지"라고 상대의 이야기를 인정한 후 "그런데 나는 다른 생각을 했는데, 좀 들어줄래?"라고 말하여 자신의 의견을 말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상대방의 의견을 들어주면 상대방도 반드시 당신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주게 되어 있습니다.


5. 모든 사람에게 전부 착할 필요는 없다

무례한 말을 하는 사람에게는 제대로 반박할 줄도 알아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반박하는 방식을 몰라서 참고 있다면, 일단 무슨 말이든 던져보길 바랍니다.

뭐든 좋으니 일단  반박부터 해 보는 것입니다.

정말로 질이 안좋은 사람을 만났을 때는 '좋은 사람'에서 벗어나 의연하게 맞설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리 성실한 사람이라도, 아무리 열정이 많은 사람이라도 운이 없이는 부자가 될 수 없습니다.

한 두 마디에 담긴 사소한 말 습관입니다.

호감형 말투는 사람들에게 당신을 '왠지 기회를 주고 도와 주고 싶은 사람'으로 기억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말투로 인생의 방향을 부자의 길로 바꾸고 운으로 속력을 내세요.

이번에는 당신이 부자가 될 차레입니다.